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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작성자백유은 조회수1955
공모기간2025-09-18 ~ 2025-09-25 진행현황 접수마감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을 대한민국 국회에서 개최합니다. 함께할 참가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ㅇ 행사장소 : 대한민국 국회(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ㅇ 행사기간 : 20251020() ~ 1021(), 2일간

ㅇ 행사내용 : 한복 판매기획전 운영 및 이벤트 진행

 

공모개요

ㅇ 공 모 명 :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ㅇ 공고기간 : 2025918() ~ 925() 12:00까지

ㅇ 공모대상

모집 구분

모집 대상

선정업체 수

판매관

한복산업 분야 개인 또는 업체

- 한복 관련 작가, 디자이너, 기업, 소재 및 유통사 등

10개 내외

 

ㅇ 신청요건 * 한복(의상) 판매업체 우선 선정 예정

- 행사 기간 동안 1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ㅇ 지원혜택 : 참가비 무료 지원, <2026 한복상점> 우선 참여기회 제공

구분

내용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비 및 수수료 전액 지원

- 행거 2, 의자 1개 제공

한복상점

<2026 한복상점> 참가사 공모 신청 시 우선 참여기회 제공

- 기본부스 1개 배정(기본부스 2개 이상 또는 독립부스 신청 시에는 가산점 2점 부여)

* 가산점 부여 내용은 <2026 한복상점> 공모 내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신청 및 접수 방법

ㅇ 접수기간: 2025918() ~ 925() 12:00까지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hanbokexpo@kcdf.kr) * 방문 및 우편 접수 불가

* 이메일 제목 : [참가신청]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업체명/신청자명)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ㅇ 제출서류 : 2

참가신청서 *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한글파일(hwp)로 제출

사업자등록증 * 유형 : pdf, jpg, png

 

심사 방법

ㅇ 심사절차 :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서류심사 진행

ㅇ 심사방법 : 한복, 패션, 유통 등 관련 분야 심사위원 3인 내외 구성

ㅇ 심사기준

구분

심사항목

심사내용

배점

서류심사

경쟁력

- 업체 현황, 강점, 차별성 등 종합 능력

20

상품성

- 대표상품 현황, 주요 판매처, 판매실적 등 상품성

30

계획구체성

참여계획(부스구성, 운영, 마케팅)의 구체성 및 효과성

·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 운영 적극성 중점

50

합 계

100

 

ㅇ 결과발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

- 101주 중 공지 및 선정업체 개별연락 예정

 

향후 일정

93~4

 

101

 

104

참가사 공모

결과 발표

찾아가는 한복상점 개최(10.20.~10.21.)


기타 사항

ㅇ 접수 유의사항

- 접수 기한 내 신청서를 중복으로 제출한 경우, 마지막 제출서류를 최종 신청 내용으로 간주함

- 지정 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제출서류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출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신청자는 제출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아이디어)을 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됨

- 심사 감점 적용 : 정보공시 미이행 또는 불성실공시로 시정명령을 받은 후 시정하지 않은 보조사업자, 부정수급으로 인해 보조금 환수 명령을 받은 후 반납한 보조사업자

ㅇ 참여 유의사항

- 참가사 지원혜택은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행사에 성실하게 참여 완료한 참가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선정 후 참가를 취소하거나 불성실한 참가사 대상으로는 혜택을 제공하지 않음

- 행사 개최 1~2일 전 설치, 행사 종료 당일~1일 후 철거 예정임

- 참가사는 행사 진행에 따른 성과(매출, 판매수량 등)를 주최/주관처에 제출하여야 함

-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된 부스에 운영 인력을 1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서에 제출한 내용을 기반으로 부스를 운영하여야 함 * 미준수 시,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가 제한될 수 있음

- 기본 제공사항 이외에 기자재 대여로 발행하는 비용은 참가사가 부담하여야 함

- 배정된 부스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음

- 주최/주관사는 행사의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

- 참여 유의사항을 준수하지 않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불성실 참가사의 경우 향후 한복상점행사 참여를 제한할 수 있음

- 천재지변, 재앙, 국가시책변경,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 및 장소가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

 

문의 *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

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산업팀

02-398-1637, 1631

hanbokexpo@kcdf.kr

ㅇ 정확한 문의·답변을 위해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