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전통생활문화콘텐츠 제작 및 확산

사업목적
  •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 및 글로벌 이용자 대상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전통생활문화 콘텐츠 체험 보급·확대
사업기간

2023-01-01 ~ 2023-12-31

사업내용
  • 전통생활문화 3D 실감형 콘텐츠 제작
  • 메타버스 월드 내 객체를 활용한 체험 콘텐츠 제공
  • 전통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 국내 오프라인 행사와 메타버스 실시간 연동
    • 공모전 개최 및 박람회 참가
    • 관련분야 연계 및 협력 확대
추진일정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만들기 추진일정 정보를 제공하는 표
4~6월
  • 3D 실감형 객체 및 메타버스 월드 제작 진행
  • 실감형 객체 활용 공모전 개최
  • 오프라인 행사와 메타버스 실시간 행사 개최(1차)
7~9월
  • 실감형 객체 활용 공모전 심사 및 시상식
  • 오프라인 행사와 메타버스 실시간 행사 개최(2차)
10~12월
  • 메타버스 박람회 참가
  • 실감형 객체 지원 및 협력
사업연혁(성과)
전통생활문화콘텐츠 제작 및 확산 사업연혁(성과) 2022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2년
  • 전통생활문화 3D 실감형 객체 제작 및 보급
    • - 공진원 자체 개발 객체 386개, 한류 선호객체 233개(총 619개/ 애니메이션 포함)
  • 전통생활문화 메타버스 체험 콘텐츠 제작 및 제공
    • - 메타버스 월드 1개(맵 2개), 오프라인 행사 1회
홈페이지

메타버스 월드

3D 실감형 콘텐츠

사업문의

전통생활문화본부 전통문화콘텐츠팀, 02-398-1681, 1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