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전통생활문화콘텐츠 제작 및 확산
사업목적
-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 및 글로벌 이용자 대상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전통생활문화 콘텐츠 체험 보급·확대
지원(참가)대상
- 전통한지 제조업체 관계자, 국내·외 공예가 등
사업내용
- 전통생활문화 3D 실감형 콘텐츠 제작
- 메타버스 월드 내 객체를 활용한 체험 콘텐츠 제공
- 전통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추진일정
- (‘24년 1~3월) 메타버스 제작 및 종합운영대행사 선정
- (‘24년 5~7월) 3D 실감형 객체 및 메타버스 월드 제작 진행
- (‘24년 7~9월) 우리놀이터 기반 전통생활문화 전시체험행사 추진
- (’24년 10~12월) 메타버스 기반 오프라인 행사
- 전통생활문화 메타버스 체험 콘텐츠 제작 및 제공
- - 메타버스 창덕궁월드 업그레이드, 경복궁, 덕수궁월드 신규 개발(3개)
- 전통생활문화 메타버스 월드 콘텐츠 확산 및 오프라인 행사
- - 자카르타, 경주엑스포대공원, 국립과천과학관
- 전통생활문화 3D 실감형 객체 제작 및 보급
- 전통생활문화 메타버스 체험 콘텐츠 제작 및 제공
추진경과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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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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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문의
전통생활문화본부 전통문화진흥팀 +82-2-398-1666 / caris1004@kcd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