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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작성자 : 관리자

일자 : 2025-03-12

조회수 : 1194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합니다함께할 참가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ㅇ 주최/주관 문화체육관광부·세종특별자치시청/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ㅇ 행사장소 : AK&세종(세종 한누리대로 411) 1층 및 중정광장

ㅇ 행사기간 : 2025년 5월 22() ~ 5월 25(), 4일간

  - 운영시간 : 10:30~20:30

ㅇ 행사내용 한복 판매기획전 운영 및 이벤트 진행

 

□ 공모개요

ㅇ 공 모 명 :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ㅇ 공고기간 : 2025년 3월 12() ~ 4월 2() 16:00 까지

ㅇ 공모대상

모집 구분

모집 대상

선정업체 수

판매관

한복산업 분야 개인 또는 업체

한복 관련 작가디자이너기업소재 및 유통사 등

8개 내외

 

ㅇ 신청요건 * 한복(의상판매업체 우선 선정 예정

  - 행사 기간 동안 1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ㅇ 지원혜택 참가비 무료 지원, 2025 한복상점 우선 참여기회 제공

구분

내용

찾아가는

한복상점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비 및 수수료 전액 지원

행거 3책상 1의자 1개 제공

판로확대 지원금 지급(100만원)

한복상점

2025 한복상점 참가사 공모 신청 시 우선 참여기회 제공

기본부스 1개 배정(기본부스 2개 이상 또는 디자인부스 신청 시에는 가산점 2점 부여)

- 2025 한복상점 : 2025.8.7.()~8.10.(), 코엑스 D

홍보

행사 연계 화보 촬영 및 홍보

- 2025 한복상점 홍보 시 주력 상품으로 집중 홍보

 

 

□ 신청 및 접수 방법

ㅇ 공모 일정

구분

내용

일정

공고 및 접수

공고기간

2025년 3월 12()~4월 2() 16:00까지

접수기간

2025년 3월 24()~4월 2() 16:00까지

 

ㅇ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hanbokexpo@kcdf.kr) * 방문 및 우편 접수 불가

     * 이메일 제목 : [참가신청]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업체명/신청자명)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ㅇ 제출서류 총 2

① 참가신청서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한글파일(hwp)로 제출

② 사업자등록증 유형 : pdf, jpg, png 

 

□ 심사 방법

ㅇ 심사절차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서류심사 진행

ㅇ 심사방법 한복패션유통 등 관련 분야 심사위원 5인 내외 구성

ㅇ 심사기준

구분

심사항목

심사내용

배점

서류심사

경쟁력

업체 현황강점차별성 등 종합 능력

20

상품성

대표상품 현황주요 판매처판매실적 등 상품성

30

계획구체성

참여계획(부스구성운영마케팅)의 구체성 및 효과성

· 계획의 구체성현실성운영 적극성 중점

50

합 계

100

 

ㅇ 결과발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

  - 4월 2~3주 중 공지 및 선정업체 개별연락 예정

 

□ 향후 일정

3

 

4

 

5

참가사 선정

참가사 오리엔테이션

찾아가는 한복상점 개최(5.22.~5.25.)

 

□ 기타 사항

ㅇ 접수 유의사항

접수 기한 내 신청서를 중복으로 제출한 경우마지막 제출서류를 최종 신청 내용으로 간주함

지정 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제출서류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제출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신청자는 제출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아이디어)을 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됨

 

ㅇ 참여 유의사항

참가사 지원혜택은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행사에 성실하게 참여 완료한 참가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선정 후 참가를 취소하거나 불성실한 참가사 대상으로는 혜택을 제공하지 않음

행사 개최 1~2일 전 시공행사 종료 당일~1일 후 철거 예정임

참가사는 행사 진행에 따른 성과(매출판매수량 등)를 주최/주관처에 제출하여야 함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된 부스에 운영 인력을 1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서에 제출한 내용을 기반으로 부스를 운영하여야 함 미준수 시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가 제한될 수 있음

신청에 따라 행거(3)/책상(1)/의자(1)는 무상으로 제공하며기본 제공사항 이외에 기자재 대여로 발행하는 비용은 참가사가 부담하여야 함

기본 제공사항 외 별도 시공을 진행할 경우 주관사에 반드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함

배정된 부스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음

주최/주관사는 행사의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

천재지변재앙국가시책변경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이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

 

□ 문의 ~금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4월 1 휴무)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

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산업팀

02-398-1637, 1631

hanbokexpo@kcdf.kr

 

ㅇ 정확한 문의·답변을 위해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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