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작성자 : 관리자
일자 : 2025-09-18
조회수 : 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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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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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을 대한민국 국회에서 개최합니다. |
□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ㅇ 행사장소 : 대한민국 국회(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ㅇ 행사기간 : 2025년 10월 20일(월) ~ 10월 21일(화), 2일간
ㅇ 행사내용 : 한복 판매기획전 운영 및 이벤트 진행
□ 공모개요
ㅇ 공 모 명 :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ㅇ 공고기간 : 2025년 9월 18일(목) ~ 9월 25일(목) 12:00까지
ㅇ 공모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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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구분 |
모집 대상 |
선정업체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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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관 |
한복산업 분야 개인 또는 업체 - 한복 관련 작가, 디자이너, 기업, 소재 및 유통사 등 |
10개 내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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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신청요건 * 한복(의상) 판매업체 우선 선정 예정
- 행사 기간 동안 1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ㅇ 지원혜택 : 참가비 무료 지원, <2026 한복상점> 우선 참여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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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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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참가비 및 수수료 전액 지원 - 행거 2개, 의자 1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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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상점 |
<2026 한복상점> 참가사 공모 신청 시 우선 참여기회 제공 - 기본부스 1개 배정(기본부스 2개 이상 또는 독립부스 신청 시에는 가산점 2점 부여) * 가산점 부여 내용은 <2026 한복상점> 공모 내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 신청 및 접수 방법
ㅇ 접수기간: 2025년 9월 18일(목) ~ 9월 25일(목) 12:00까지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hanbokexpo@kcdf.kr) * 방문 및 우편 접수 불가
* 이메일 제목 : [참가신청]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업체명/신청자명)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ㅇ 제출서류 : 총 2부
① 참가신청서 *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한글파일(hwp)로 제출
② 사업자등록증 * 유형 : pdf, jpg, png 등
□ 심사 방법
ㅇ 심사절차 :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서류심사 진행
ㅇ 심사방법 : 한복, 패션, 유통 등 관련 분야 심사위원 3인 내외 구성
ㅇ 심사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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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심사항목 |
심사내용 |
배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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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심사 |
경쟁력 |
- 업체 현황, 강점, 차별성 등 종합 능력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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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성 |
- 대표상품 현황, 주요 판매처, 판매실적 등 상품성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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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구체성 |
참여계획(부스구성, 운영, 마케팅)의 구체성 및 효과성 ·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 운영 적극성 중점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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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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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결과발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
- 10월 1주 중 공지 및 선정업체 개별연락 예정
□ 향후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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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3~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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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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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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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사 공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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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발표 |
⇒ |
찾아가는 한복상점 개최(10.20.~10.21.) |
□ 기타 사항
ㅇ 접수 유의사항
- 접수 기한 내 신청서를 중복으로 제출한 경우, 마지막 제출서류를 최종 신청 내용으로 간주함
- 지정 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제출서류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출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신청자는 제출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아이디어)을 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됨
- 심사 감점 적용 : 정보공시 미이행 또는 불성실공시로 시정명령을 받은 후 시정하지 않은 보조사업자, 부정수급으로 인해 보조금 환수 명령을 받은 후 반납한 보조사업자
ㅇ 참여 유의사항
- 참가사 지원혜택은 <2025 찾아가는 가을 한복상점> 행사에 성실하게 참여 완료한 참가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선정 후 참가를 취소하거나 불성실한 참가사 대상으로는 혜택을 제공하지 않음
- 행사 개최 1~2일 전 설치, 행사 종료 당일~1일 후 철거 예정임
- 참가사는 행사 진행에 따른 성과(매출, 판매수량 등)를 주최/주관처에 제출하여야 함
-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된 부스에 운영 인력을 1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서에 제출한 내용을 기반으로 부스를 운영하여야 함 * 미준수 시,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가 제한될 수 있음
- 기본 제공사항 이외에 기자재 대여로 발행하는 비용은 참가사가 부담하여야 함
- 배정된 부스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음
- 주최/주관사는 행사의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
- 참여 유의사항을 준수하지 않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불성실 참가사의 경우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를 제한할 수 있음
- 천재지변, 재앙, 국가시책변경,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 및 장소가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
□ 문의 * 월~금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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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연락처 |
이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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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산업팀 |
02-398-1637, 1631 |
hanbokexpo@kcdf.kr |
ㅇ 정확한 문의·답변을 위해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