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보도자료

공진원_2021 KCDF윈도우갤러리 공연연계 전시_오감각의 오브제
작성자김지윤 조회수284
작성일2021-05-17
사업부서
갤러리운영팀
사업담당자
최원혁 선임 (02-732-9936)
홍보부서
전략기획팀
홍보담당자
김지윤 선임 (02-398-7918)

공진원, 2021 KCDF윈도우갤러리 공연연계 전시
《오감각의 오브제 : 앉고 서다》 개최
- KCDF윈도우갤러리, 퍼포먼스 공연으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공예 전시 시도 -
- 다채로운 재료, 기법 특성이 담긴 신진 공예작가 3인 전시 -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2021년 KCDF윈도우갤러리 공연연계 전시인 <오감각의 오브제Ⅰ: 앉고 서다> 展을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KCDF갤러리에서 5월 18일(화)부터 6월 6일(일)까지 개최한다.

또한, 오는5월 20일(목) 오후 5시에 이번 전시의 특별한 연계 행사인 <우듬지에서서> 공연 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공진원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형태의 공예 전시이다.

KCDF갤러리 1층에 위치한 윈도우갤러리는 3면이 유리로 된 열린 공간으로 쉽고 편하게 전시 관람이 가능한 공간이다.

감각적이고 가능성 있는 신진 공예작가 강지혜, 김자영, 이학민 3인의 작품 전시와 함께

연계 프로그램인 공연 및 영상 상영, 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1층 윈도우갤러리에서 3인 작가들의 대표작을 감상하고, 지하 1층 커뮤니티 홀에서는 우리의 신체와 오브제 사이의 경험을 해석한 퍼포먼스 영상이 전시 기간 중 상영된다.

KCDF갤러리 옥상정원에 마련된 참여프로그램은 관객들이 자신만의 자리에 앉고 서며 작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공진원 김태훈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모든 예술 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공예 신진작가 3인과 현대 공연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본 전시가 관람객과 창작자들과의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진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지속되는 만큼, 시설 내 방역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진원 공식 SNS 채널에서 전시 공연 영상을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갤러리운영 최원혁 선임, 02-732-993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