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공예유통망 구축

사업목적
  • 공예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 지원체계 마련
  • 온·오프라인 유통망의 공예품 판로지원을 통한 공예시장 확대
사업기간

2023-01-01 ~ 2023-12-31

지원(참가)대상
  • 온라인 유통지원: 온라인플랫폼에서 공예품 유통 판매를 희망하는 개발제작업체 또는 작가
  • 오프라인 유통지원: 공진원 사업 참여 작가 또는 국내외 주요 전시/페어 참여 작가
사업내용
  • 온라인 유통지원
    • KCDF 지정 국내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및 유통플랫폼(4개 이상) 입점 지원
    • 지원내용 : 공예품 온라인 유통플랫폼 입점/등록 대행, 홍보 콘텐츠 제작 등
  • 오프라인 유통지원
    • KCDF 지정 국내외 오프라인 공예 관련 플랫폼 협력 전시·경매·판매·운송 등 공예품 유통 판로 개척 지원
    • 협력 플랫폼
      • (국내) 케이옥션, 프린트베이커리 등
      • (국외) Rossana Orlandi 갤러리(이탈리아 밀라노)
추진일정
  •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 1∼2월 : 세부계획 수립 및 공모 공고
    • 3∼4월 : 신청서 접수 및 선정 심사, 발표
    • 5∼6월 : 온라인 유통플랫폼 입점 준비
    • 6∼12월 : 입점 및 운영 대행, 플랫폼별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 오프라인 유통지원
    • 1∼3월 : 작가 선정 및 플랫폼별 유통 준비
    • 4월 : 국외 유통플랫폼 입점 및 홍보 등
    • 9∼12월 : 국내 유통플랫폼 입점 및 홍보 등
사업연혁(성과)
공예디자인 상품개발 지원 사업연혁(성과) 2021년, 2022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2년
  •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 - 총 395개 상품 (28개 업체) 유통 입점지원
    • - 국내 5개 플랫폼: 네이버, 아이디어스, SSG.COM, 텀블벅, 텐바이텐
    • -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홍보 지원, 상품 사진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 - 입점 수수료 지원, 플랫폼 기획전 운영(7회), 상품 등록 대행, 주문/배송 관리 등
  • 공예품 오프라인 유통지원 (총 4개소, 32개팀)
    • - 케이옥션, 프린트베이커리, 지역(파주) 아트페어, 공예트렌드페어 등 기획 전시/경매/판매전 진행(총 4회)
2021년
  •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 총 60개 상품 (32개 업체) 유통 입점지원
    • - 국내·외 4개 플랫폼: 네이버 아트윈도, 아이디어스, SSG.COM, PINKOI
    • -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홍보 지원, 상품 사진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 오프라인 유통지원 2개소 운영 : 총 4회 기획전시/경매 진행
사업문의

공예본부 공예산업팀 02-398-7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