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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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한복 마름방 운영

사업목적
  • 한복 종사자 대상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 제공을 통한 한복 산업 내실화 강화
  • 한복 전문교육 운영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및 한복 업계 진출 활성화
지원(참가)대상
  • 한복 분야 종사자 및 운영자, 예비 디자이너·창업자 등
사업내용
  • 연중교육 운영(신설)
    • 숙련된 전문가 양성 및 한복산업 예비·기존 창업자 브랜드 개발 교육과정
    • 한복제작기술(전문가), 한복디자인 브랜드(창업)
  • 분기교육 운영
    • 한복관련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
    • 한복이론, 한복제작실습, 한복디자인실습
  • 특강
    • 장비사용교육(봉제기기, 촬영기기)
    • 한복산업교육
    • 찾아가는 한복교육(박물관 연계)
  • 홍보
    • ‘25 한복상점’ 교육관 홍보 참여
추진일정
  • (1월) 한복마름방 세부 사업계획 수립
  • (2~3월) 운영대행사 공모 및 선정
  • (3~4월) 교육 운영 계획 수립
  • 연중교육
    • (4월) 연중교육 수강생 모집 및 선정
    • (5~11월) 연중교육 운영
  • 분기교육
    • (4월) 1차 분기 교육 수강생 모집 및 선정
    • (4~6월) 1차 분기교육 운영
    • (5~6월) 2차 분기교육 수강생 모집 및 선정
    • (6~7월) 2차 분기교육 운영
    • (7~8월) 한복산업교육(방학특강) 운영
    • (8월) 3차 분기 교육 수강생 모집 및 선정
    • (8~9월) 3차 분기교육 운영
    • (10월) 4차 분기 교육 수강생 모집 및 선정
    • (10~11월) 4차 분기교육 운영
  • 특강 및 홍보
    • (6, 7, 11월) 장비사용교육 수강생 모집 및 운영
    • (8월) ‘25 한복상점’ 교육관 홍보 참여
    • (8~9월) 찾아가는 한복교육 운영 계획 수립
    • (9~10월) 찾아가는 한복교육 수강생 모집 및 선정
    • (9~10월) 찾아가는 한복교육 운영
  • (12월)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 장소 : 한복마름방(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8F)
    • 내용 : 연중교육과 분기교육 2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론 및 실습 교과목을 교육과정의 성격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나누어 탄력적으로 운영
추진경과
한복마름방 운영 추진경과 2021년, 2022년, 2023, 2024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4년
  • 1∼4차 교육 운영(188회 1,124명)
  • 장비사용교육(8회 75명), 찾아가는 한복교육(박물관 연계, 5회 129명)
  • ‘24 한복상점 교육관 홍보 참여
  • ‘24 고객만족도조사
2023년
  • 1∼4차 교육 운영(173회 899명), 한복산업교육(3회 184명)
  • 장비사용교육(8회 68명), 찾아가는 한복교육(박물관 연계, 4회 102명)
  • ‘23 한복상점 교육관 홍보 참여
  • ‘23 고객만족도조사
2022년
  • 1∼5차 교육 운영(237회 876명), 장비사용교육(6회 43명)
  • 지역(서울, 대전, 부산)으로 찾아가는 한복특강-크라우드 펀딩, 마케팅, 창업 교육(8회)
  • 교육 결과물 전시회(한복 스타일화 및 제작·디자인 실습 작품)
2021년
  • 1∼5차 교육 운영(214회 886명), 장비사용교육(5회 27명)
  • 크라우드 펀딩 및 창업 교육 등(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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