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한복상품 판로 지원
사업목적
- 국내 최대 규모인 한복박람회인 한복상점 개최를 통한 판매 활성화 도모, 한복업체와 소비자간 접점 마련을 통한 한복 소비문화 확산
- 1인 기업(소기업·소상공인)이 다수인 한복업체의 특성에 맞는 온라인 유통지원을 통한 유통창구 확대 및 자립도 강화
지원(참가)대상
- 한복박람회 ’2024년 한복상점‘ 운영
- - 판매관·교육관 참여를 희망하는 한복업계 및 교육기관
- 2024년 찾아가는 한복상점 운영
- - 한복판매관 참여를 희망하는 한복업체
- 한복분야 우수문화상품 선정 지원
- - 우수문화상품 지정을 희망하는 한복업체
- 한복분야 온라인 유통지원
- - 온라인 유통숍 진출을 희망하는 한복업체
사업내용
- 한복박람회 ’2024년 한복상점‘ 운영
- - 행 사 명 : 2024년 한복상점
- - 행사기간 : 2024년 8월
- - 행사장소 : DDP 아트홀 및 컨퍼런스홀(4,953㎡/약 1,500평)
- ※ 2023년 한복상점 : 코엑스D홀(7,281㎡/약 2,200평)
- 2024년 찾아가는 한복상점 운영
- - 2024 한복상점 및 한국 고유명절 추석 시즌에 맞추어 한복상점 팝업스토어 운영
- 한복분야 우수문화상품 선정 지원
- - 우수문화상품 지정 공모 및 운영
- - 1차 품질심사, 2차 가치심사 운영 및 후속관리 협조
- 한복분야 온라인 유통지원
- - 지원분야 : 온라인 유통숍, 크라우드펀딩, 사진촬영지원
- - 모집규모 : (온라인 유통숍, 크라우드펀딩) 각 20개 내외, (사진촬영지원) 10개 내외
- - 지원내용 : 브랜드별 상품등록(사진촬영), 펀딩 수수료 지원, 기획판매전 참여 지원
추진일정
- (1~2월) 유통지원 세부 사업계획 수립
- (2~3월) 참여업체 및 운영대행사 공모
- (4~5월) 참여업체 및 운영대행사 선정, 참가사 1:1 컨설팅 및 상품기획
- (5~7월) 참가사별 상품제작 및 사진촬영
- (8~11월) 플랫폼별 입접 및 제품등록, 기획전(안) 기획
- (11~12월) 판매/펀딩 성공 수수료 지원, 결과자료집 제작 및 영상촬영
추진경과
2023년 |
|
---|---|
2022년 |
|
2021년 |
|
사업문의
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산업팀 +82-2-398-1631 / hanbokexpo@kcdf.kr(한복상점)
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산업팀 +82-2-398-1634 / hanbok-mkt@kcdf.kr(온라인 유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