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사업안내

한식문화 홍보

사업목적
  • 한국문화(K-culture)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연계한 차별적인 한식문화 홍보 콘텐츠 개발을 통해 한식문화의 세계화 도모
지원(참가)대상
  • 한국문화와 한식 관련 전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국외 유관기관(국외 소재 해외문화원 등)
사업내용
  • 한국의 식문화와 전통생활문화를 알리기 위한 국외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 추진
  • 한식문화상자 제작 및 한식문화상자 국외 유관기관 보급
추진일정
  • (‘24년 1~3월) 국외홍보 캠페인 운영대행사 선정, 한식문화상자 보급 공모 신청
  • (‘24년 4~6월) 국외홍보 캠페인 (1차) 진행
  • (‘24년 7~9월) 국외홍보 캠페인 (2차) 진행
  • (’24년 10~12월) 한식문화상자 보급
추진경과
공공디자인 컨설팅 추진경과 2022년, 2023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3년
  • 국외 한식문화홍보 캠페인 1차 운영 (밀라노, 이탈리아 / 4월 17일~21일)
  • 국외 한식문화홍보 캠페인 2차 운영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 9월 6일~10일)
  • 한식문화상자 특별전 <맛멋상자> 개최
2022년
  • 국외 한식도시락 캠페인 운영
    • - 국외 캠페인 현지 운영: 총 2개국(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 한식문화상자 특별전 <맛멋상자> 개최
  • 국외 보급처(2개소) 특별전 개최
    • - 주일한국대사관한국문화원, 주카자흐스탄한국문화원
누리집 및 SNS

누리집

사업문의

전통생활문화본부 전통문화진흥팀 +82-2-398-1665 / moonhee@kcd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