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한식문화홍보①한식문화 홍보 캠페인

사업목적
  • 한식문화 고유의 가치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 추진을 통해 한식문화의 세계화 도모
사업기간

2023-01-01 ~ 2024-2-29

사업내용
  • 한국의 식문화와 전통생활문화를 알리기 위한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 추진
추진일정
  •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 개최(연 2회/ 2023년 4월, 9월 예정)
사업연혁(성과)
한식문화홍보1한식문화 홍보 캠페인 사업연혁(성과) 2021년, 2022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2년
  • 국외 한식도시락 캠페인 운영: 2개국(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 한식문화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 - 캠페인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7편)
    • - 캠페인 연계 홍보 영상 제작(4편)
2021년
  • 국외 한식도시락 캠페인 운영: 1개국(프랑스 파리)
    • - 소반형 한식도시락 패키지(3종) 개발
  • 한식문화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 - 한식 도시락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1회)
    • - 인플루언서 협력 한식도시락 홍보 콘텐츠 제작(4편)
2020년
  • 국내외 인플루언서 협력 한식문화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확산(7편)
  • 국내외 전통문화 거점기관을 위한 한식 프로그램 및 가이드영상 개발(12종)
  • 한식문화 확산을 위한 한식홍보 방향성 연구
홈페이지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 소개 페이지

사업문의

전통생활본부 전통생활문화팀 02-398-1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