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보도자료

‘2024 공예창작지원센터 신규대상지’ 최종 선정
작성자정지우 조회수367
작성일2024-03-08
사업부서
공예기반팀
사업담당자
이가람 주임
홍보부서
홍보아카이브팀
홍보담당자
안용제 책임

‘2024 공예창작지원센터 신규대상지최종 선정

-경남 김해시, 2024년 공예창작지원센터 8번째 대상지로 선정

-지역 공예문화산업 활성화 위한 거점 역할, 현재 전국 7개 센터 운영 중

▲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 전경,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 주관하는 2024공예창작지원센터 운영 지원사업 신규대상지로 경남 김해지역이 최종 선정되었다.

 

공예기술 또는 소재산업이 집적된 곳을 선정하여 생산, 전시, 판매, 체험 기능을 갖춘 융합형 공간을 조성·운영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경기 전남 진주 아산 정읍 서울 청주 등 전국 7개 공예창작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국비 총 3억 원을 지원하며, 매년 성과평가를 통해 연속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최적의 공모지 선정을 위해 공진원은 유치를 희망하는 지역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1~3차에 걸쳐 서류 및 발표 심사, 전문가 현장검증 평가 등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지역 연계성, 인프라 및 입지 우수성 등의 사업 적절성 공간 및 운영, 사업의 자립화 가능성 등에서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은 김해 지역이 최종 선정되었다. 김해에 위치한 ‘()김해문화재단-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은 향후 공예창작지원센터 운영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

 

공진원 관계자는 공예창작지원센터가 공예인들의 창작활동 활성화는 물론 향후 지역 공예문화산업의 저변 확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공간으로 성장하기 위해 컨설팅 및 홍보 등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4년 공예창작지원센터 신규대상지 공모선정 결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or.kr)에 게시된 공고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업담당자


공예기반팀 팀장 진정현

(02-398-7950)

공예기반팀 주임 이가람

(02-398-7958)

홍보담당자

 

홍보아카이브팀 안용제 책임

(02-398-1681)

홍보아카이브팀 정지우 주임

(02-398-168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