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모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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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합니다. 함께할 참가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ㅇ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세종특별자치시청/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ㅇ 행사장소 : AK&세종(세종 한누리대로 411) 1층 및 중정광장
ㅇ 행사기간 : 2025년 5월 22일(목) ~ 5월 25일(일), 4일간
- 운영시간 : 10:30~20:30
ㅇ 행사내용 : 한복 판매기획전 운영 및 이벤트 진행
□ 공모개요
ㅇ 공 모 명 :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ㅇ 공고기간 : 2025년 3월 12일(수) ~ 4월 2일(수) 16:00 까지
ㅇ 공모대상
모집 구분 |
모집 대상 |
선정업체 수 |
판매관 |
한복산업 분야 개인 또는 업체 - 한복 관련 작가, 디자이너, 기업, 소재 및 유통사 등 |
8개 내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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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신청요건 * 한복(의상) 판매업체 우선 선정 예정
- 행사 기간 동안 1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ㅇ 지원혜택 : 참가비 무료 지원, 2025 한복상점 우선 참여기회 제공
구분 |
내용 |
찾아가는 한복상점 |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비 및 수수료 전액 지원 - 행거 3개, 책상 1개, 의자 1개 제공 |
판로확대 지원금 지급(100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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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상점 |
2025 한복상점 참가사 공모 신청 시 우선 참여기회 제공 - 기본부스 1개 배정(기본부스 2개 이상 또는 디자인부스 신청 시에는 가산점 2점 부여) - 2025 한복상점 : 2025.8.7.(목)~8.10.(일), 코엑스 D홀 |
홍보 |
행사 연계 화보 촬영 및 홍보 - 2025 한복상점 홍보 시 주력 상품으로 집중 홍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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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 및 접수 방법
ㅇ 공모 일정
구분 |
내용 |
일정 |
공고 및 접수 |
공고기간 |
2025년 3월 12일(수)~4월 2일(수) 16:00까지 |
접수기간 |
2025년 3월 24일(월)~4월 2일(수) 16:00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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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hanbokexpo@kcdf.kr) * 방문 및 우편 접수 불가
* 이메일 제목 : [참가신청]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업체명/신청자명)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ㅇ 제출서류 : 총 2부
① 참가신청서 *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한글파일(hwp)로 제출
② 사업자등록증 * 유형 : pdf, jpg, png 등
□ 심사 방법
ㅇ 심사절차 :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서류심사 진행
ㅇ 심사방법 : 한복, 패션, 유통 등 관련 분야 심사위원 5인 내외 구성
ㅇ 심사기준
구분 |
심사항목 |
심사내용 |
배점 |
서류심사 |
경쟁력 |
- 업체 현황, 강점, 차별성 등 종합 능력 |
20 |
상품성 |
- 대표상품 현황, 주요 판매처, 판매실적 등 상품성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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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구체성 |
참여계획(부스구성, 운영, 마케팅)의 구체성 및 효과성 ·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 운영 적극성 중점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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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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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결과발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
- 4월 2~3주 중 공지 및 선정업체 개별연락 예정
□ 향후 일정
3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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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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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
참가사 선정 |
⇒ |
참가사 오리엔테이션 |
⇒ |
찾아가는 한복상점 개최(5.22.~5.25.) |
□ 기타 사항
ㅇ 접수 유의사항
- 접수 기한 내 신청서를 중복으로 제출한 경우, 마지막 제출서류를 최종 신청 내용으로 간주함
- 지정 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제출서류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출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신청자는 제출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아이디어)을 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됨
ㅇ 참여 유의사항
- 참가사 지원혜택은 <2025 찾아가는 한복상점> 행사에 성실하게 참여 완료한 참가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선정 후 참가를 취소하거나 불성실한 참가사 대상으로는 혜택을 제공하지 않음
- 행사 개최 1~2일 전 시공, 행사 종료 당일~1일 후 철거 예정임
- 참가사는 행사 진행에 따른 성과(매출, 판매수량 등)를 주최/주관처에 제출하여야 함
-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된 부스에 운영 인력을 1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서에 제출한 내용을 기반으로 부스를 운영하여야 함 * 미준수 시,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가 제한될 수 있음
- 신청에 따라 행거(3개)/책상(1개)/의자(1개)는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본 제공사항 이외에 기자재 대여로 발행하는 비용은 참가사가 부담하여야 함
- 기본 제공사항 외 별도 시공을 진행할 경우 주관사에 반드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함
- 배정된 부스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음
- 주최/주관사는 행사의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
- 천재지변, 재앙, 국가시책변경,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이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
□ 문의 * 월~금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4월 1일 휴무)
담당부서 |
연락처 |
이메일 |
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산업팀 |
02-398-1637, 1631 |
hanbokexpo@kcdf.kr |
ㅇ 정확한 문의·답변을 위해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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