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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공모

2024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작성자이혜원 조회수2964
공모기간2024-05-20 ~ 2024-05-24 진행현황 접수마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한복상점>

소비자와 한복업계를 잇는 유통의 장이자 전국의 한복인이 모이는 소통의 장입니다.

더욱 풍성하고 다양해진 <2024 한복상점>에 함께할 참가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4년 한복상점

ㅇ 행사기간 : 202489(금) ~ 812(월), 4일간

ㅇ 행사장소 : DDP 아트홀 전관(서울시 동대문구)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ㅇ 행사내용 : 판매관, 기획전시관, 사업홍보관, 체험관 등

 

공모개요 


ㅇ 공 모 명 : 2024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ㅇ 공고기간 : 202451() ~ 524(금) 16:00

ㅇ 공모대상

모집 구분

모집 대상

판매관

한복산업 분야 개인 또는 업체

한복 관련 작가디자이너기업소재 및 유통사 등


ㅇ 공모분야

모집 구분

부스구분

1개 부스규격(예정)

(가로×세로×높이)

신청 가능

부스 수량

선정업체 수

판매관

기본부스

3m×3m×3m

면적 9

1

100개 내외

디자인부스

*선정 후 지정

(3개 내외)

4개 내외

 

 

  - 선정업체 수는 추후 접수 현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신청 시 기본부스와 디자인부스 중복신청이 가능함. 다만 선정 시 단일 종류로 선정(디자인부스 또는 기본부스)

    * 기한 내 신청서 중복 제출한 경우, 마지막 제출 신청서를 최종 신청 내용으로 간주함

    * 참가사 신청 규모 및 심사 결과에 따라 신청한 부스 수량이 조정될 수 있음

    * 부스규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기본·디자인부스 : 벽체, 바닥, 기본 전기/조명, 상호간판 제공

    * 디자인 부스 디자인 벽체 미제공


ㅇ 신청요건 * 한복(의상) 판매업체 우선 선정 예정

구분

신청 요건

기본부스

아래 2개 항목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업체

- 행사 기간 동안 1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 행사 기간 동안 1개 이상의 신제품 보유 및 판매할 수 있는 업체

디자인부스

아래 4개 항목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업체

- 행사 기간 동안 4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 행사 홍보를 위해 협찬품(1개 착장) 제공이 가능한 업체

- 행사 기간 동안 자체 할인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업체

- 행사 기간 동안 2개 이상의 신제품 보유 및 판매할 수 있는업체

공통요건

- 판매상품 내 케어라벨 부착 권장

 

*신제품 기준: 2024년 신제품


ㅇ 지원혜택 : 부스비 무료 지원

  - 행사 연계 참가사 홍보 및 디렉토리북(도록) 제작


 

신청 및 접수 방법


ㅇ 공모 일정

구분

내용

일정

비고

공고 및 접수

공고기간

2024년 5월 1()~524(금)

 

접수기간

2024년 520()~524(금) 16:00까지

이메일 접수

심사 및 선정

심사 및 선정 발표

63주 예정

 

*주관사 사정에 따라 일부 일정 변경될 수 있음


ㅇ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hanbokexpo@kcdf.kr   * 방문 접수 불가

   * 이메일 제목(필수 준수) : [참가신청] 2024 한복상점 참가사 신청서류(업체명/신청자명)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ㅇ 제출서류 ★2024년 신청서 작성 필수

참가신청서 * 참가신청서 파일명(필수 준수) : 참가신청서_업체명/신청자명(한글파일)

   ※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한글파일(.hwp)로 제출

사업자등록증  * 유형 : pdf, jpg, png /가급적 스캔하여 pdf로 제출

 

심사 방법


ㅇ 심사절차 :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서류심사 진행

ㅇ 심사방법 : 한복, 패션, 유통 등 관련 분야 심사위원 5인 내외 구성

ㅇ 심사기준

구분

심사항목

심사내용

배점

서류심사

경쟁력

- 업체 현황, 강점, 차별성 등 종합 능력

20

상품성

- 대표상품 현황, 주요 판매처, 판매실적 등 상품성

30

계획구체성

- 참여계획(부스구성, 운영, 마케팅)의 구체성 및 효과성

 ·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 운영 적극성 중점

50

합 계

 

100

 


ㅇ 결과발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

  - 접수마감 후 4주 이내 결과발표 예정

  - 향후 일정


5

 

6

 

6

 

8

참가사 공모

참가사 선정

부스 위치 선정

(공개추첨)

한복상점 개최

(8.9.-8.12.)


 

기타 사항


ㅇ 접수 유의사항


  - 지정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신청 제출서류 누락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출 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제출된 신청 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신청자는 응모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부스 구성계획이 타인의 저작권(아이디어)을 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


ㅇ 참여 유의사항


  - 참가사별 부스 위치는 공개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부스 위치는 참가사의 특성을 고려하여 주최/주관사에서 임의로 지정할 수 있음

  - 참가사별 부스 위치 추첨은 참가신청 완료 순으로 진행 예정임

  - 배정된 부스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위반 시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참가사는 행사 기간 내 현장 운영인력을 반드시 상주시켜야 하며, 운영인력 미상주 시 다른 업체에게 참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

  - 참가사는 행사 진행에 따른 성과(매출, 판매수량 등)를 주최/주관처에 제출하여야 함

  -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된 부스에 운영인력을 1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서에 제출한 내용을 수행하여야 함

    *1인 이상 상주인력 미배치 시, 차년도 행사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에 따라 책상/의자/행거(각 1개), 인터넷은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본 제공사항 이외에 기자재 대여로 발생하는 비용은 참가사가 부담하여야 함

  - 기본 제공사항 외 별도 시공을 진행할 경우 주관사에 반드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함

    (DDP에 등록된 서비스 협력업체를 통한 시공 필수)

  - 참가사 선정 후 참가 취소는 행사 개최 50일 전(2024.6.20.)까지 가능함

  - 주최/주관사는 행사의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

  - 천재지변, 재앙, 국가시책변경,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이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


 

문의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

2024한복상점 운영사무국

02-907-4863

hanbokexpo1@gmail.com

한복문화산업팀

02-398-1637

hanbokexpo@kcdf.kr


*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가급적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 방문 문의 및 방문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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