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사업공모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 모집 공모
작성자이혜원 조회수1942
공모기간2024-08-21 ~ 2024-08-26 진행현황 접수마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에 함께할 참가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

ㅇ 행사기간 : 2024.10.3.(목) ~ 10.16.() *2주간

ㅇ 행사장소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존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ㅇ 행사내용 : 쇼핑몰 연계 한복 판매기획전 운영 및 이벤트 진행

 

공모개요 


ㅇ 공 모 명 :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

ㅇ 공고기간 : 2024.8.7.() ~ 8.26(월) 14:00까지

ㅇ 공모대상

모집 대상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판매가능한 한복상품 30종 이상 보유한 한복 산업 분야 업체

- 개최지(더현대서울) 전용(exclusive) 제품 제안(1종 이상) 및 판매 가능한 업체

 * 더현대 전용(exclusive) 제품 : 해당 팝업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제품 요함

 * 한복(의상) 판매 업체 우선 선발 예정


ㅇ 선정규모

  - 6개 업체 내외(1주당 3개 업체 운영 예정)


ㅇ 지원사항

  - 팝업 참여 무료 지원 *공간 디자인에 따라 제공 면적 변동될 수 있음

  - 행거 제공 *공간 디자인에 따라 이동식 행거 또는 설치형으로 지원될 수 있음

  - 계산대, 탈의실, 물품보관창고, 주차지원

  - 행사 연계 참가사 홍보 


 

신청 및 접수 방법


ㅇ 공모 일정

84주-5주

 

9월 1주

 

~94

 

10

 

105

참가사 접수

(8.21-8.26)

심사 및 결과발표

참가사 상품기획 및 제작

행사운영

결과보고

(1)10.3-10.9

(2)10.10-10.16

조편성 무작위 추첨


*주관사 및 행사장 상황에 따라 일부 일정 변경될 수 있음


ㅇ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hanbokexpo@kcdf.kr   * 방문 접수 불가

   * 이메일 제목(필수 준수) : [참가신청]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 참가사 신청서류(업체명)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ㅇ 제출서류 : 총 3부 ★2024년 신청서 작성 필수

참가신청서 * 참가신청서 파일명(필수 준수) : 참가신청서_업체명/신청자명(한글파일)

   ※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한글파일(.hwp)로 제출

사업자등록증  * 유형 : pdf, jpg, png /가급적 스캔하여 pdf로 제출

③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2023) 1부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이 어려운 경우 최근 1년간 매출 확인이 가능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영수증, 온라인 판매 정산내역서 등 하나의 문서로 정리하여 제출)


심사 방법


ㅇ 심사절차 : 제출서류 기반 심사항목에 따른 서류심사 진행

ㅇ 심사방법 : 한복, 패션, 유통 등 관련 분야 심사위원 4인 내외 구성

ㅇ 심사기준

구분

심사항목

심사내용

배점

서류심사

계획구체성

- 참여계획(부스구성운영마케팅)의 구체성 및 효과성

 ·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 운영 적극성 중점

40

경쟁력

- 업체현황, 강점, 차별성 등 종합 능력

30

상품성

- 대표 상품 현황, 주요 판매처, 판매실적 등 상품성

30

합 계

 

100

 


ㅇ 결과발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

  - 9월 1주 결과 발표 예정

  - 향후 일정


8

 

9

 

10

 

10

참가사 공모

참가사 선정

찾아가는 한복상점 개최

2024.10.3. - 10.16.

결과 보고


 

기타 사항

  

ㅇ 접수 유의사항

- 지정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신청 제출서류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제출된 신청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신청자는 응모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상품사진 및 운영계획이 타인의 저작권(아이디어)을 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


ㅇ 참여 유의사항

- 참가사별 배정 위치는 심사점수에 따라 주관사에서 임의 지정 예정임

- 배정 공간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위반 시 향후 한복상점 및 찾아가는 한복상점 행사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참가사는 행사 성과(매출, 판매수량 등)를 주관사에 제출하여야 함

-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 공간에 운영인력을 2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을 수행하여야 함

- 주관사는 행사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

- 천재지변, 재앙, 국가시책변경,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이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


 

문의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

한복문화산업팀

02-398-1631

hanbokexpo@kcdf.kr


*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가급적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 방문 문의 및 방문 접수 불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